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암호화폐

약간의 투자전략 변경

by 13ruce 2017.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부수익을 내기위한 노력을 이어갑니다.
어김없는 구글링과 어김없는 배당주 검색, 새로 관심을 보이게된 암호화폐 투자!

배당주 투자와 더불어 얼마 전 암호화폐 투자에 입문하고, 경험해 보면서 제 나름대로 깨달은 것도 있고, 해외 배당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어떻게 늘릴까 하는 생각하는 도중 투자전략의 변화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래 목표로 두었던 매월 배당수익 100$를 포기하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어떻게 하면 최대한 빠르게 배당수익 100$를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현재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금액만 가지고 투자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 특성상 적은 돈으로도 매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이용하여 리스크가 크더라도 암호화폐에 비중을 살짝 싣기로 했습니다.
(필자는 암호화폐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투자합니다.)

단, 이에 대한 무작위 투자로 일어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정보수집은 필수입니다.
또한 주식투자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기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주식 투자자들이 코스피 코스닥 등 다양한 지수를 확인하는 것과 같이말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많은 암호화폐들에 대해 비교해 보고 가격의 추이 또한 파악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웹사이트들을 참고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대상으로 삼은 웹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사이트들 외에 다른 참고 사이트가 있다면 추후 게시물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들을 참고하여 거래량, 가격,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동향, 암호화폐 개방 목적 등을 살펴본 후
 투자를 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덧붙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같이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 화폐들이 있습니다. 이들에 대해서는 투자비율을 50:50으로 두거나 한쪽에 조금 더 비중을 실어 양방향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주식투자로 예를 들면 코스피 지수와 거의 비슷한 형태로 움직이는 경기주도주 또는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고, 이와 반대로 인버스ETF를 매수하여 손실을 최소화 하는 방법과 같은 것이지요.
(해당 부분은 어디까지나 제 판단과 가설을 바탕으로 고안한 것입니다.)

또한 일정량의 이더리움을 매수하여 ICO에 투자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고요.
 다만 ICO 투자에 조금 조심스러워지는 것은 세탁방지 등을 위해서 본인 확인을 하는 곳이 많은데 개인정보를 기재해야 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신중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