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어쩌다 맥을 사용하게 되었나

by 13ruce 2017.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어느덧 저희집에 애플기기가 점령해있네요.
iMac, Macbook air, iPhone, 아내에게 생일선물로 준 iPad mini까지 이렇게 많은 애플 제품들을 갖고 있을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딱히 애플만 고집하는 주의도 아니었고 내가 좋고 편한것이 제일 좋다고 여겨 장비에 대한 고집도 그리 많지 않았지만,
 처음 아이맥을 샀을땐 “애플 제품 하나 갖고싶다.” 라는 생각으로 사지는 않았습니다.
 결혼 전 아내가 “집에서 노트북을 쓰자니 너무 답답하니 데스크탑을 하나 사자.”라고 시작한게 발단이었군요.
 당시 대화를 보자면 이렇습니다.
아내 : 우리 집에 데스크탑 하나 놓아요 노트북 화면도 작고 답답하네요...
브루스 : 가격대는 데스크탑에 모니터까지 170만원 정도가 좋겠죠? 그럼 내가 견적 내갖고 조립할게요
아내 : 조립을 어떻게 믿어...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어느덧 저희집에 애플기기가 점령해있네요.
iMac, Macbook air, iPhone, 아내에게 생일선물로 준 iPad mini까지 이렇게 많은 애플 제품들을 갖고 있을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딱히 애플만 고집하는 주의도 아니었고 내가 좋고 편한것이 제일 좋다고 여겨 장비에 대한 고집도 그리 많지 않았지만 처음 아이맥을 샀을땐 “애플 제품 하나 갖고싶다.” 라는 생각으로 사지는 않았습니다.
 결혼 전 아내가 “집에서 노트북을 쓰자니 너무 답답하니 데스크탑을 하나 사자.”라고 시작한게 발단이었군요.
 당시 대화를 보자면 이렇습니다.
아내 : 우리 집에 데스크탑 하나 놓아요 노트북 화면도 작고 답답하네요...
브루스 : 가격대는 데스크탑에 모니터까지 170만원 정도가 좋겠죠? 그럼 내가 견적 내갖고 조립할게요
아내 : 조립을 어떻게 믿어...
브루스 : 브랜드 PC가 조립하는것보다 훨씬 비싸요.. 뜯어보면 브랜드도 자기네 회사 부품 안넣고 파는걸..
아내 : 무상보증 기간도 있잖아요
브루스 : 조립PC 부품들은 무상기간 3년 이상씩이나 지원해주는데도 많아요!
아내 : 그래도 조립 싫어요!!!!

브루스 : .... :-( 그럼 같이 시흥아울렛에 컴퓨터 보러 가요..

이렇게 아내의 강력한 반대로 삼성 매장도 가보고 여기저기 브랜드 PC를 알아보는데 딱히 맘에 드는것 하나 없었습니다. 삼성의 애플 배끼기로 탄생한 아트도 그 가격대면 훨씬 저렴하게 조립할수 있었으니말이죠..
 그리고 그 맞은편에 있던 애플 리셀러를 들어갔는데.. 웬걸...! 아이맥을 보는데 저보다 아내가 더 맘에 들어하더라고요. 물론 저도 맥을 쓰면 좀더 할수 있는게 많아지기도 해서 좋았고요.
 스펙대비 가격대도 나쁘지 않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그렇게 신혼집에 새로 들어온 반짝반짝한 저희의 아이맥은 안방에 자리잡게 되었고, 재미난 기능들을 많이 발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하나로 할 수 없었던 일들을 아이맥, 맥북 등 컴퓨터와 연계하여 생산성을 증대시킬만한 기능들 또한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특히 마우스(애플 매직마우스)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것도 놀랍기도, 신기하기도 했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결국 가지고 있던 노트북은 중고로 팔아버리고 중고 맥북에어를 구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쓰는 용도는 게임 빼고 대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인터넷 서핑, 유튜브, 주식 확인, 블로그 포스팅, 파이썬 공부 등등

애플 제품들.. 정말 사용할수록 매력을 느낍니다.
아직까지는 단축키도 막히면 검색 뭔가 하다가 막히면 검색이지만 만족합니다.

무엇보다도 회사 컴퓨터로 쭉 업무보고 하루 일과가 끝나면 퇴근하고 집에서 컴퓨터 들여다 보는것도 싫었었는데 인터페이스가 달라서 그런지 이제는 그런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서 Oracle사의 Virtual bo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러렐즈, VMware fusion은 비교하여 사용해보고 싶지만.. 돈이 없는 관계료 Virtual box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한계가 있다면 부트캠프로 윈도우 설치할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