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주식

월 10만원 배당을 목표로 하는 1월 매매 대상

by 13ruce 2017.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김없이 부수익을 내기 위한 도전을 이어갑니다.

이번 포스팅은 매 달 해온것 처럼 매매 대상을 알아보려 합니다.
기존에 보유한 주식을 추가로 매수하거나 가지고 있지 않은 배당주를 매수할 계획입니다.

마침 이 번에 암호화폐 waves로 뜻밖의 수익을 얻어 수익금의 일부도 해외 주식에 보탤 생각입니다.
지급 받은 배당금은 역시 수수료에 이용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달 배당을 지급하는 종목들은 XLK, DVYL, EDIV, MORL, PGX, SDIV, QCOM, BIP, LAND 으로 총 9개 종목들입니다.(월배당 포함)

이 번에 매수할 대상들은 2월에 배당(2, 5, 8, 11월)을 실시하는 종목을 알아 보려 합니다.
매수에 앞서 항상 고려하는 사항들은 3% 이상의 배당 수익률, 매년 꾸준한 배당성장률, 분기별 실적 및 주가의 추이 등입니다.

아래 부터는 다음 달 매수 대상입니다.

1) Verizon(VZ) - 4.48%의 높은 배당 수익률, 52USD의 주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매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며, 10년 동안이나 꾸준히 배당성장 하였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통신사로 AT&T(T)와 경쟁사입니다. 둘을 비교한다면 VZ의 주가가 보다 높으며, 배당 수익률 또한 낮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말입니다.
  경쟁관계의 두 회사의 주식을 매수하여 한 종목에서 손실이 났을 경우 추가로 매수할 의도입니다.

2) Clorox(CLX) - 2.27%로 다소 낮은 편에 속하는 배당수익률, 그리고 주가 148달러로 부담스러운 주가입니다만
 매수를 고민해 볼만 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재주(식품, 표백제 등)이며 30년 넘게 꾸준히 배당을 늘려왔다는 것입니다.
 주가 또한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매수하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이 번에 소개한 두 종목 중 VZ의 매수 비중을 높일 것이고, CLX는 암호화폐 수익이 조금 더 생긴다면 매수하거나 혹은 내년 4월에 매수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