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암호화폐

새로 고안한 암호화폐 투자전략

by 13ruce 2018.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추운 한파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부수익을 위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12월 28일 지난 주에 이어 암호화폐 시장이 또 한번의 폭락장을 겪었습니다.
저번에는 자본가들의 차익실현이라는 말이 있었으나 이 번에는 외국계자본의 이탈과 국내 거래소 프리미엄(소위 김치 프리미엄 혹은 김프)이 그 요인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기사 또한 크게 한 몫 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거래소 업비트의 원화 마켓에서도 비트코인을 포함한 거의 모든 알트코인이 -10%아래로 하락했습니다.
해외 거래소 사정은 어떠한지 모르겠지만 외국 언론사에서도 뉴스가 날아올 정도였으니 이런 폭락장에 본전은 커녕 크게 손실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운이 좋은 케이스라고 보는 것이 과언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 또한 LBC를 장기 투자 하려고 했으나 이 번 폭락 덕분에 약간의 수익만 얻고 매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 송금 수수료도 인상되니 현재 암호화폐 투자에 사용하는 40만원을 개인 지갑 또는 타 거래소로 송금할 시 BTC기준 약 2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격이죠.
때문에 우리나라 거래소의 거품(속칭 김치 프리미엄)과 비싼 거래소의 수수료를 어떻게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나름대로 고민해 보았고 
 다음과 같은 고려사항이 있었습니다.
  1. 해외 거래소를 이용한다. - 이 경우 국내 거래소에서 해외 거래소로 송금을 한다면 프리미엄을 극복하는 의미없음.
  2. 해외에서 암호화폐 카드결제 - 카드 결제 역시 프리미엄이 붙으나 그래도 국내 프리미엄에 비해서는 준수한 편.

위와 같은 고려사항으로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를 병행하기로 마음 먹었고, 수수료의 최소화와 국내 프리미엄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거래소는 국내와 해외 두 곳을 이용한다.
  2. 국내는 단기투자, 해외는 장기투자에 중점을 둔다.
  3. 해외 거래소, 암호화폐 카드 결제 등을 적절히 이용한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 암호화폐 투자 전략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