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주식

월배당 10만원을 목표로 하는 7월의 배당주 신규 매수대상(PG, OHI)

by 13ruce 2018.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기말고사가 끝나버리고, 주말은 순식간에 날아가버리고 다시 월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오늘따라 너무 기운빠지고 일도 잘 안잡히는군요.

그래도 월말이 다 되어가니 7월에 매수할 배당주를 알아보도록 하려합니다 :)

이번에 매수를 할 종목들은 7월에 배당락을 하는 종목들입니다.
매수를 고민하고 있는 두 배당주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Procter & Gamble(PG)의 경우는 너무 유명한 미국의 소비재 배당주로 많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종목이기도 하며,
 우리나라 마트에서 파는 많은 생활용품들에 PG의 로고가 찍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Omega HealthCare Investors Inc.(OHI)는 저도 처음 접하는 종목입니다. 8월에 배당을 지급하는 종목을 찾는 중 배당수익률이 어마무시해서 일단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헬스케어 종목인줄 알았으나 사명 끝에 “Investors” 라는 키워드가 붙어있는 것을 보아 투자사로 보입니다.

그럼 한종목씩 알아보겠습니다.


  • Procter & Gamble(PG)


종목소개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입니다. 
세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 다양한 브랜드들을 런칭했습니다. 대표적으로 Tide, 질레트(최고!), SK-2, 다우니 등 눈에 띄는 브랜드가 모두 이 회사의 것들이라는 거죠.


 중요한 것은 위의 브랜드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브랜드가 PG에서 런칭되었다는 것입니다.

재무정보
 시장에 점유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많은 만큼이나마 제품군이 다양하니 아무래도 매출은 매번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미국 외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에게 유통되는 만큼 매출도 엄청날것 같군요.
 


<출처 : Google finance>
YOY도 놀랍지 않은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오랬동안 꾸준히 유통되고 판매되는 과정속에서 평이한 모습을 보인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물론 어디가지나 저의 생각입니다.)
 현금흐름이 마이너스인데 어디서 저 큰돈을 홀라당 까먹었을까요.

주가정보




<출처 : Investing.com>

맥스치로 본 PG의 차트입니다. 저는 차트 분석은 하는 방법도 모르고 관심도 없지만 장기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 대략적인 윤곽을 보기 위해 참고합니다.
한동안 조정을 받고 이제 올라올지 다시 하락할 것인지는 미지수이지만 다시 위로 올라가는 것으로 보면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겠군요.(소질없는 차트읽기..)

배당정보
 그나마 소질있는 배당정보입니다.
 역시 배당의 민족, 배당사냥꾼 브루스! 배당정보만은 확실하게 소개하겠습니다.


 3.69% 고배당입니다. 주가가 $77 인 것과 오랫동안 배당성장을 유지한 것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 주가에 이 정도 배당금은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역시 꾸준히 배당을 인상한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유일하게 딱 한번 배당금이 내려간 적이 있지만 그 외에는 배당금이 모두 우상향입니다.


  • Omega HealthCare Investors Inc.(OHI)


종목소개
 헬스케어인지 투자사인지 의문이었던 이 종목! 찾아보니 리츠종목이었습니다.
  의료시설을 임대하는 사업으로 수익을 내고, 의료시설물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때문에 Healthcare라는 이름이 붙었던 것이군요.

재무정보

<출처 : Google finance>
 배당만 바라보고 투자했다간 큰일날것 같은데요. 2018 1Q만 보여드렸지만 매 분기 실적이 썩 좋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장기간 보기엔 다소 위험할 것 같은 느낌이 옵니다.

주가정보

<출처 : investing.com>
2000년 들어서부터 쭉 떨어졌다가 꾸준히 오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앞으로의 투자가치가 있을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미국과 영국 내의 노인문제 등 의료시설의 수요가 얼마난지도 파악할 필요가 있을 것이고,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 본 다음 매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배당정보
 

 8.43%의 배당수익률, 굉장히 높은 배당수익률과 함께 8년간의 배당성장을 해왔군요. 다만 매수시 내년의 배당이 어찌될지가 걱정입니다.
 그리고 주가역시  $31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배당히스토리와 비교해서 차트를 보게되면 2000년대 주가가 뚝 떨어진 것은 배당으로 직결 되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오르다가 2015년쯤 배당컷이 있었군요.
 물론 그 다음 해부터 다시 올라갔지만 실적과 경영 성과에 따라 배당에 직접적으로 영향이 오는 것은 틀림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두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얼마전 약간의 돈이 들어와 배당주를 좀 매수했고, 최근 중국시장이 하락하면서 알리바바를 매도하였습니다.(다행히 익절했고요)

위의 두 종목 중 하나를 매수한다면 PG가 가장 안정적일 것입니다. 적은양의 정보와 지식으로 OHI에 들어가기엔 너무 위험할 것같고요.
 문제는 같은 시기에 배당을 주는 T를 어떻게 할 것이냐입니다. 최근 T는 수익률이 -10% 이하로 떨어져 걱정이 많습니다. 비중은 늘릴 필요가 있는데 앞으로 더 떨어져 경과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기때문입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에 섹터의 다양성을 확대할 필요도 있어 T와 PG 사이에 매수가 고민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