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주식

안정성에 중점을 둔 투자를 원한다면 존슨앤 존슨!

by 13ruce 2019.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투남 브루스입니다.
 오늘 다루어볼 주제는 배당귀족 존슨앤 존슨(JNJ)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는 배당으로 월세만들기 포트폴리오의 베스트 3중 하나의 구성종목이 되지 않을까 하는 현재 고민중인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 존슨앤존슨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제품에 독성물질이 들어간 것에 대해 큰 파장을 일으켰었습니다.
헬스케어 섹터의 큰 손인 존슨앤 존슨에게 이런 이슈가 터져나오다니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저와 마찬가지로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많은 사람들이 적잖은 충격을 받았는지 관련 뉴스가 보도되던날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하기도 하여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주가가 되었습니다.

이 말은 더 저렴한 가격에 배당주를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현재 존슨앤 존슨의 주가는 $130 정도이며, 배당수익률은 2.8%로 비교적 낮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존슨앤 존슨은 매년 꾸준히 배당금을 인상시켜온 배당 성장주로 지금까지 56년간 배당성장을 해온 기업입니다.
 이 두가지요소를 활용해서 꾸준한 투자를 이어갈 시 복리효과를 증폭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오랫동안 사업을 지속해온 전통있는 기업으로 경제 위기등 회사에 위협으로 다가오는 요소들에 잘 버텨온 기업이라 생각이 드는군요.
 현재는 미국의 시가총액 10위 안에 드는 유일한 헬스케어 종목으로 헬스케어 섹터 1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그 다음인 
 화이자 제약(PFE)의 시총보다 $100B 차이가 납니다.

해당 종목에 대해 영상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접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제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구독은 영상을 만드는 제게 큰 힘이 되며, 댓글을 통해 시청해 주시는 여러분들과 끊임없는 피드백으로 서로 좋은 결과물이 있기를 바라니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