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주식

아이폰 SE2 루머와 애플의 현 시점, 그리고 투자가치

by 13ruce 2019.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브루스입니다.
 한동안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도, 블로그에 글도 게시하지 못하였습니다.
곧 있으면 다가올 자격증 시험 준비로 남는 시간을 공부하는데 쓰는 바람에 활동이 너무 소홀했습니다.

최근 접한 기사 중 눈에 띄는 것 하나는 바로 아이폰 SE2 출시와 더불어 에어팟2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역시 아이폰 SE2를 기다리는 한 사람이었고, 애플에 장기간 투자하여 큰 이득을 본 개인투자자 중 하나로서 이 두 제품의 출시가 많이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상에서 돌아다니는 이미지는 크게 두 종류로 하나는 아이폰 X(Xs 혹은 XR)과 같은 노치형태인 것과 홈버튼이있는 버전입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이미지는 아이폰 SE로 대체했습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8을 사용중이지만 아직 할부는 많이 남았기 때문에 교체는 더 고민해봐야겠지만요..

2016년에서 2018년까지 판매했던 아이폰 SE는 애플의 부진한 실적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저가형에 초점을 둔 아이폰은 SE를 포함해 모두 세 모델입니다. 아이폰 5C, 아이폰 XR, 그리고 아이폰 SE이지요.
그 중 그나마 가장 좋은 실적을 거둔 모델은 바로 아이폰 SE였습니다.

애플의 충성유저들의 구매심리와 가격선, 그리고 큰 디스플레이보다 작은 화면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맞추어 판매를 했고, 이는 실적향상에 영향을 끼쳤을 것입니다.

애플이 아이폰 SE2의 출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고, 이를 출시한다고 하면 실적 향상은 어느정도 보장되어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외에 또 다른 루머가 있는데, 한때 콩나물이라는 별명과 함께 신나게 까였으나, 지금은 많은 아이폰 유저가 애용하고, 기타 다른 무선 이어폰에도 막대한 영향을 주었던 에어팟의 2세대 출시입니다.
 기존의 백색의 에어팟에 반해 이는 검은색의 칼라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와 렌더링 이미지가 현재 인터넷상에 떠돌고 있습니다.
색상 외에는 디자인의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여지며,  시리 음성호출(시리야), 건강상태 모니터링, 방수 및 무선충전의 기능 등을 탑재할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만 돌고 있는 상태입니다.

에어팟2의  한가지 의문점이라면 저 뜬 소문상의 기능 중 건강상태 모니터링과 무선충전입니다.
 어떤 센서를 활용하여 헬스체크를 할지 그리고 무선충전 지원의 경우 에어팟 자체에 구현되기는 어려울 것 같고,
 구현된다면 충전케이스의 겉면이 유리로 디자인 될 가능성이 큰데 이로인해 비용은 물론 실용성에서 의문스럽습니다.

현재는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고, 소문만 무성한 상태입니다.
 국내 기사보다는 위의 링크와 같이 맥루머스 같은 웹사이트를 들어가보면 국내 기사 특유의 어그로는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신뢰할만한 정보도 아니지만 지금과 같이 미중 무역갈등처럼 국가간의 싸움에서 애플이 할 수 있는 것은 신제품과 중국시장을 조금이나마 공략하기 위한 저가 라인업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170 정도로 많이 하락하였고, 시가총액 1위 기업의 타이틀도 뺏긴 상황에서
 투자의 거장인 워렌 버핏이 아직까지 애플의 주식을 보유, 투자를 유지하는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2012년부터 배당금 지급을 하기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배당금을 인상하여 주주 친화적인 정책을 펼치는 가운데
애플이 투자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방법은 고가를 유지하는 것이 아닌 중국, 인도 등으로 다시 활로를 찾아내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유튜브 영상은 시험이 끝나는대로 재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